본문 바로가기

차이나리치투게더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물려줄 수 있는 100년 펀드의 꿈을 담아 운용합니다.

에셋플러스 차이나리치투게더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세계 2대 경제 대국으로 부상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갈 중국의 일등기업과 함께 하십시오.

(에셋플러스 차이나리치투게더 증권자투자신탁1호 수수료미징구-오프라인(C) 기준,

차이나리치투게더 증권자투자신탁 1호

투자지역, 기준가, 수익율(설정일 이후), 운용규모(순자산총액), 설정일로 구성된 표

투자지역 기준가 수익률
(설정일 이후)
운용규모
(순자산총액)
설정일
해외(중국)

어떤
상품인가요?

어떤
전략으로
투자하나요?

중국 경제는 놀라울 만큼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전 세계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그 속에서 산업의 호황과 불황을 거치며 꾸준한 혁신을 통해 과점적 이익을 얻는 기업들이 속속 탄생하고 있습니다.
에셋플러스 차이나리치투게더 증권 자투자신탁(주식)는 이러한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중국의 성장에 참여해 중국 일등기업의 주주가 되고자 탄생했습니다.

운용전략

  • 차이나리치투게더는 증권펀드는 높은 임금 상승률과 저축으로 소비 여력이 커진 중국인의 지갑이 어디를 향해 열리는지에 주목합니다. 이에 중국의 내수 소비시장을 확대해가는, 소비 관련 중국 일등기업을 펀드에 담습니다.
  • 제조와 투자 위주의 경제성장 모델에서 벗어나 소비와 서비스 산업 중심의 경제 구도로 변모하는 중국 경제에도 주목합니다.
    혁신을 통해 중국은 물론, 장기적으로 세계 시장을 주도할 미래의 일등기업을 찾고 있습니다.
  • 중국의 도시화와 세계화가 확대되면서 수혜를 보는 중국 일등기업 또한 펀드의 주된 투자 대상입니다.
중국의 변화를 주도하는 일등기업에 주목. 즉, 고부가 비경기 소비재, 고부가, 경기 소비재, 소비 관련 인프라 등 내수성장 주도 기업과 에너지, 소재, 통신, 운송 등에 혁신 주도 기업에 투자합니다.

일등기업: 산업의 구조조정 과정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 내 경쟁력 높은 기업

환 헤지 전략

현재 펀드가 투자하는 대부분의 기업은 미국 달러와 연동된 홍콩달러로 거래됩니다. 에셋플러스는 국제 금융시장에서 형성되는 미국 달러와 원화와의 관계를 고려해 환 헤지 전략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투자대상

  • 중국 본토시장(상하이, 선전) 및 홍콩, 미국 등에 상장된 중국 관련회사(H주 중심)
  • 매출의 상당 부분이 중국에서 발생하는 회사
알리바바, 칭따오, 씨트립, 화웨이, 레노보 등 중국 소비자의 지갑이 열리는 기업과, 중국건설은행, 페트로차이나, 핑안보험 등 중국 투자를 견인하는 중국의 일등기업에 투자합니다. 단, 위 기업은 실제 포트폴리오와 다를 수 있습니다.

위 기업은 실제 포트폴리오와 다를 수 있습니다.

투자자의 이해를 돕고자 모펀드의 자산구성과 기준 자펀드가 모펀드에서 차지하는 비율 등을 고려해 산출한 값입니다.

어디에 투자하나요?

자산구성

자산구성에 관한 표

자산은 주식, 집합투자증권, 채권, 파생상품, 유동성,기타로 구분되며 평가액(단위:백만원), 펀드 내 비중(%)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분 평가액 (백만원) 펀드 내 비중 (%)
주식
집합투자증권
채권
파생상품
유동성 · 기타

보유주식 상위 5개

보유주식 상위 5개
종목명 비중 (%)

비중 : 기준일 현재 펀드가 보유한 주식 총액 중 해당 종목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투자업종 상위 5개

투자업종 상위 5개
업종 비중 (%)

비중 : 기준일 현재 펀드에 편입된 주식의 업종별 비율을 나타냅니다.
         (평가액/총평가액 * 100)
업종기준 : 기존 GICS(글로벌산업분류기준)를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 쓰임새를
                고려해 에셋플러스가 추가 및 수정한 것입니다.

현재 이 펀드로는
어떤 유형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나요?

다음
이전

어디서 가입할 수 있나요?

가입방법 자세히 보기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19-023호(2019.04.01.)

꼭 읽어보세요.

퇴직연금펀드란?

퇴직연금펀드란 무엇인가요?

근로자의 든든한 은퇴 자금 운용, 장기투자에 강한 에셋플러스가 하면 다릅니다!

퇴직연금제도란?

회사가 근로자의 퇴직금을 외부 전문 금융기관(이하 ‘퇴직연금 사업자’)에 예치하고, 회사 또는 근로자의 지시에 따라 운용하여 근로자 퇴직 시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지급하도록 하는 기업복지제도입니다.

확정기여형(DC): ■ 회사가 부담금 납입, 근로자가 본인이 원하는 운용상품 선택(근로자가 부담금 추가납입 가능) ■ 투자결과에 따라 퇴직금이 달리지며, 이에 대한 위험은 회사 부담 확정급여형(DB): ■ 회사가 부담금 사외 납입 및 운용방법 결정. 근로자가 수령할 퇴직 금여 사전 확정 ■ 투자결과에 따라 적립금이 달라지며, 이에 대한 위험은 회사 부담

퇴직연금펀드의 장점

회사 경영 상황(도산, 파산 등)에 상관 없이 안정적으로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 및 이직 시에도 개인형 퇴직연금(IRP)* 제도를 통해 은퇴까지 퇴직금 적립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운용 중에는 이자소득 및 배당소득에 대해 과세되지 않고 연금 수령 시점에 연금소득세가 과세됩니다. 이러한 과세이연 효과로 장기 투자시 적립금에 대한 실질소득이 늘어납니다.

개인형 퇴직연금(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이란?

근로자가 이직 또는 퇴직할 때 받은 퇴직금을 자기 명의의 퇴직계좌에 적립해 연금 등 은퇴 이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중간정산 및 이직과 퇴직 시에도 계속해서 퇴직금을 적립 및 운용할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을 주식형 펀드로 가입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 장기투자 효과 극대화

    저금리의 고착화 속에서 장기투자의 효과 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주식과 펀드를 통한 적극적인 운용이 필요합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DC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위험자산 투자 비중을 40%에서 70%로 확대한 바 있습니다.

  • 분산투자 및 절세효과

    국내/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퇴직연금 펀드 상품이 출시 돼 있어 분산투자가 가능합니다. 특히, 해외펀드를 퇴직연금으로 가입하면 운용 중에는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어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퇴직연금 펀드,왜 신중히 선택해야 하나요?

  • 고령화 시대, 100세 노후를
    책임질 소중한
    은퇴자금이기 때문입니다.
  • 펀드 선택에 따라
    장기 성과에 확연히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함께할 퇴직연금펀드,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 긴 호흡으로 꾸준하게 운용할 수 있는 운용사

    장기간 함께할 펀드인만큼, 일관된 철학과 원칙을 흔들림 없이 지켜갈 수 있는 운용사를 찾으세요.
    에셋플러스는 주식에 대한 자신감으로 일등기업에 장기투자 합니다.

  • 꾸준한 투자 경험을 쌓아온 운용사

    장기투자에 대한 실질적인 운용 경험과 꾸준한 성과를 쌓아왔는지 살펴보세요.
    에셋플러스는 1999년부터 투자철학과 원칙을 고집스럽게 지키며 장기적인 운용능력을 인정받아왔습니다.

  • 명확한 기획 의도와 관점이 담긴 펀드

    기획의도와 기업에 대한 관점이 명확하게 담겨있는 펀드인지 따져보세요.
    에셋플러스는 소수펀드 원칙에 따라 기업 자산보다 본질적인 가치와 미래의 이익변화에 주목합니다.

어떤 상품이 있을까요?

코리아리치투게더
퇴직연금 증권펀드(주식)

한국 일등기업에 장기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근로자의 든든한 은퇴 준비 상품

차이나리치투게더
퇴직연금 증권펀드(주식)

중국 일등기업에 장기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근로자의 든든한 은퇴 준비 상품

글로벌리치투게더
퇴직연금 증권펀드(주식)

전 세계 일등기업에 장기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근로자의 든든한 은퇴 준비 상품

해피드림투게더
퇴직연금 증권펀드(주식혼합)

한국 일등기업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근로자의 든든한 은퇴 준비 상품

코리아리치투게더
퇴직연금 증권펀드(채권혼합)

국내 채권과 일등기업 주식에 투자해
안정적인 장기성과 추구하는
근로자의 든든한 은퇴 준비 상품

다음
이전
퇴직연금레이어팝업 닫기

펀드상담1544-7878

TOP